소식들
충북의 인재양성·평생교육 기관들의 소식을 담은 「소식들」 입니다
대학 잇슈(Issue)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충청북도와 함께 6월 22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2025년 충북 K-유학생 몽골 인재 유치 설명회’를 현지 학생·학부모 및 현지 교육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충북 K-유학생 제도 및 도내 대학의 우수한 유학 환경을 중점 홍보했으며, 가톨릭꽃동네대학교, 강동대학교, 극동대학교, 세명대학교, 청주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등 도내 8개 대학이 참가해 충북 지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별 특장점을 설명하는 입학 설명회와 1:1 입학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장에서는 입학 상담뿐만 아니라 ‘학교별 과잠바 체험존’, ‘나만의 학교 엽서 가이드북 만들기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 체험존이 운영되어 현지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자체와 대학이 협업하여 지속적인 발전 관계를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유태종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단순히 충북의 유학 정보를 전달하는 자리를 넘어, 충청북도와 몽골이 함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첫걸음”이며 “몽골의 우수 인재가 어려움 없이 충북에서 공부하여, 정주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